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IT 제품리뷰

유튜브 영상 촬영 입문용 짐벌(Gimbal) 추천

by 대충잉 2020. 3. 31.
반응형
 

유튜브 영상 촬영 입문용 짐벌(Gimbal) 추천

 

 

썸네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영상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촬영장비인 짐벌(gimba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분들이 사용하는 짐벌에는 2축 짐벌, 3축 짐벌 등 다양한 형태의 짐벌이 존재하지만 브이로그 및 야외촬영에 사용되는 짐벌은 대부분 3축 짐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짐벌은 축을 중심으로 하여 움직이나 진동을 잡아주는 보조기구로 우리가 촬영시 생기는 카메라 떨림을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유튜브용 짐벌 추천 1) ZHIYUN CRANE M2 (지윤텍 크레인 M2)

첫번째 짐벌은 지윤테크의 크레인 m2 입니다.

 

최근 하이엔드급 보급형 짐벌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가장 처음으로 기능과 소형화를 이루어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제일 눈에 띄는 장점으로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비해 다양한 카메라가 마운트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엔드급 컴팩트 카메라부터 미러리스까지 마운트 가능하며 스마트폰, 액셤캠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카메라가 모두 마운트 됩니다.
소형카메라야 당연히 마운트 된다고 생각하겠지만 이렇게 작은 사이즈와 휴대가 간편한 무게로 미러리스까지 마운트 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모터의 파워가 좋다는 얘기겠죠.
다양한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지윤텍 크레인 m2 하나로도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용 짐벌 추천 2) DJI OSMO MOBILE3 COMBO (오즈모 모바일3 콤보)

 

두번째 추천 짐벌은 오즈모 모바일3 콤보입니다.
우선 모바일3 콤보는 스마트폰 전용 짐벌이며 아주 가벼운 무게와 작은 폴딩 사이즈로 사랑 받는 짐벌입니다.
곡선형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좋고 장시간 짐벌을 들고 촬영할 시에도 가벼운 무게로 인해 다른 제품보다 손목에 무리가 적게 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DJI사는 드론을 통해 3축 짐벌에 대한 기술 축척이 잘되어 있는 회사이고 앞서 출시한 오즈모포켓에서도 그랬듯 작은 사이즈에 믿기지 않을 정도의 모터 힘을 보여줍니다.
최근 셀카봉에 짐벌 기능이 들어간 중국산 값싼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조금만 바람이 불어도 모터가 버티지 못하는 제품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런면에서 믿을 수 있는 회사의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유튜브용 짐벌 추천 3) DJI RONIN-SC (DJI 로닌SC)

 

세번째 제품은 DJI의 로닌SC입니다.
이 제품은 전문가용 짐벌로도 많이 추천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프로들이 사용하는 짐벌들은 훨씬 다양한 기능들과 안정적인 파츠들로 무장되어 있어 굉장히 무겁고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닌SC는 전문가용 기능을 갖추고 강력한 모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프로의 장비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전문가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대 2Kg까지 마운트 가능한 짐벌을 이 가격대에 구매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짐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 추천드린 짐벌들은 모두 모터가 강력하고 휴대에 용이하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카메라의 작은 배터리 사이즈로 인해 추가 배터리를 많이 들고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보조배터리 역활을 할 수 있는 충전 기능이 모두 탑재되어 있어 긴급 시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꾸준히 영상을 제작하시다 보면 짐벌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실만한 하나의 필수 장비이기 때문에 영상의 퀄리티를 위해 꼭 하나 갖추고 계신다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그럼 글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 촬영용 추천 카메라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