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IT 제품리뷰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 촬영용 추천 카메라는?

by 대충잉 2020. 3. 29.
반응형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 촬영용 추천 카메라는?


 


 

브이로그(Vlog) 영상 입문용 카메라 추천

 


오늘은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를 알아보려 합니다

총 3대에 카레마라에 대해 알아보고 각 카메라를 장단점을 잘 확인하시고,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브이로그용 카메라 추천 1) Sony rx100 m7

 

 
소니의 하이엔드 컴팩트카메라 기종 중 최신 기종인 rx100m7은 소니의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과 0.02의 빠른 AF속도가 가장 장점인 카메라 입니다.
현존 하는 AF기능 중 가장 빠른 속도로 동물의 눈까지도 잡아내는 정확한 포커스가 아주 매력적입니다. 
피사체를 선명하게 자동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영상 초보자 분들이나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사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라고 생각하여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200mm 광학 줌을 탑재하여, 컴팩트 카메라라고 믿기질 않을정도에 줌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동영상은 4K를 지원하며 촬영시간제한 없이 배터리가 허락하는한 최대한으로 촬영이 가능하면 직접 사용해본 결과 최대 2시간까지도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특히 브이로그를 촬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Eye-AF기능과 틸트액정 기능을 활용하여 혼자서도 충분히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중 화면을 확인하며 촬영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그리고 브이로그용 정품 그립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선택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순히 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취미로 사진을 즐기실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카메라임이 틀림없습니다.

브이로그용 카메라 추천 2) Canon G7x Mark3

 

 
두번째 추천카메라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파워셧 시리즈의 최신 기종인 파워샷마크3(G7X MARK3) 입니다.
우선 전작과 비교하여 직선의 디자인이 눈에 띄며 약간의 아날로그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느낌입니다.

 

최대 장점은 4K에서도 크롭없이 촬영이 가능하고 조리개값 F1.8이 적용되어 인물사진에 강점이 있습니다.
무게도 전작보다 감소하였고 무엇보다 마이크단자가 생기면서 다양한 환경에서도 좋은 음질로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여러모로 전작에 비해 많은 발전을 보여준 기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카메라를 유튜브용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틸트액정을 채택하고 있고 기기를 연결하여 바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운영을 하다보면 라이브 전용 카메라를 따로 구입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입문하시는 분들은 이 한대의 카메라로 편집용 촬영과 라이브 방송용 장비로 모두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4K촬영이 가능한 하이엔드 기종 중 저렴한 가격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브이로그용 카메라 추천 3) DJI OSMO POCKET

 

 
세번째 추천 카메라는 DJI사에서 출시한 OSMO POCKET입니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굉장한 주목을 받으며 출시되었으며,
다양한 기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유튜브 입문자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우선 오즈모포켓의 장단으로는 짐벌과 카메라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큰 장점이 있습니다.
짐벌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고퀄리티 영상촬영이 가능하고, 짐벌을 이용한 다양한 영상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치한 상태에서 얼굴을 인식하여 피사체를 추적 촬영해주는 기능은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본체에 탑재되어 있는 모니터를 확인하며 혼자서도 충분히 촬영이 가능하며
휴대폰과 연결하여 큰화면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즈모포켓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다양한 모듈에 있습니다.
전용 거치대와 충전케이스를 활용하면 휴대성이 좋고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하며
모듈을 모두 합처도 다른 카메라 기종에 비해 월등히 가벼운 무게가 휴대성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크기는 작지만 강력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4K 촬영은 물론 모션 타임랩스 기능과 파노라마 자동 촬영기능, 저조도 촬영지원 등 작지만 갖춰야할 기능을 잘 갖추고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뚜렷한 장점은 다양한 기능과 짐벌을 합처놓고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브이로그 촬영 및 유튜브 입문자를 위한 카메라를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 드린 모든 기종은 직접 사용해본 카메라중 입문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카메라들을 소개하였으며, 실제로도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종입니다.
동영상 촬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더 없이 충분한 카메라들이니 3기종 중에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script src="https://ads-partners.coupang.com/g.js"></script> <script> new PartnersCoupang.G({ id:147916 }); </scrip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