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 공유

2020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축제 명소

by 대충잉 2020. 3. 14.
반응형

2020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축제 명소

썸네일

 

'2020년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와 '제주도 벚꽃 축제 명소'를 알려드립니다.


 
 
제주도의 가장 큰 벚꽃 축제인 '왕벚꽃축제'가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취소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제주도는 따뜻한 날씨와 함께 벚꽃을 만개 할 준비가 한창이고,
사실 제주도는 봄이되면 섬 전체가 벚꽃 축제니까 제주도 어디서든 벚꽃을 즐길 수 있다.
 

 

 
2020년 제주도 벚꽃 개화시는 가장 따뜻한 서귀포를 기준으로 3월 23일 전후에 개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개화시기 전후 일주일 가량은 비행기 표 값도 높아지니 미리 예매하시는 걸 추천한다.
 

 

제주도 벚꽃 명소


 
삼성혈
 
(제주 제주시 삼성로 22)

 

문화,유적지

관람료 있음, 주차 가능
오전 9시~ 오후 6시 까지 개장
 

이 곳은 탐라국 시조에 대한 문화 유적지로 제주시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넓은 규모에 유적지로 도심속에서 자연휴양림 같은 상쾌한 기분을 느낄수도 있으며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다.



전농로 서사라문화거리

(제주 제주시 삼도일동 1230)

 

도로변 가로수길 주차 공영주차장(삼도일동 500-2) 이용

 


제주왕벚꽃 축제와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서사라문화거리 축제로 북적이는 거리이고 밤에도 조명과 벚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쉽게도 올 해 2020년 제주왕벚꽃 축제와 대부분의 축제들이 취소되어 체험행사는 즐길 수 없겠지만  여전히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날 예정이니 한번 가보는 것도 좋겠다.


 

 

 

제주대학교
(제주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제주대학교 진입로, 교정 내

 

교내 주차가능(유료)


3월이 되면 대학가의 활기와 벚꽃이 만나 싱그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곳이다 제주대학교 정문 쪽으로 이동하면 빼곡하게 피어 있는 벚꽃 터널이 감탄이 절로 나오는 거리이다 벚꽃길을 따라서 캠퍼스 안까지 천천히 걷다 쉬다를 반복하며 여유롭게 벚꽃과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라수목원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72)

 

 

수목원,식물원

 

관람료 없음, 주차 가능

 

 


24시간 무료개방이 특징인 이 수목원은 진입로부터 벚꽃길이 펼처지며 수목원 내에도 흩날리는 벚꽃잎을 볼 수 있다 무료 개방으로 부담이 없고 주차시설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 동물은 출입 불가


 

애월읍 장전리

 

 

(제주 제주시 애월읍 장전리 1797)

 

 

도로변 가로수길

 

관람료 없음, 주차 불가

 

 


이 곳은 '제주왕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밤이되면 다양한 LED조명이 어우러져 볼거리를 제공한다 조명에 비친 아름다운 벚꽃과 다양한 행사로 즐길거리가 많고 늦게까지 북적이는 곳이다


 

중문 벚꽃길(예래생태공원)


(제주 서귀포시 색달로81번길 53)

 

 

진입로,생태공원

 

관람료 없음, 주차 가능


중문 벚꽃길은 벚꽃터널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벚꽃 터널을 따라 쭉 걷다보면 예래생태공원이 나오는데  공원내 벚꽃이 흩날리는 모습과 벚꽃잎이 하천을 따라 내려가는 모습이 동화속 한장면 같다.



녹산로
(제주 서귀포시 가시리 산87)

 

 

 

가로수길

 

관람료 없음, 주차 불가(공터 및 주변시설 이용)

 

 


녹산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도로다 봄이되면 유채꽃과 벚꽃이 함께 어우러져 지나가는 사람의 넉을 빼앗곤 한다 이 곳은 평소에 차량 통행이 많지 않지만 봄이 되면 벚꽃과 유채꽃을 즐기기 위한 차량 행렬로 좁은 도로가 꽉 막힌다 멀리 공터에 주차를 하고 여유롭게 걸으면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봄이 되면 제주도는 전체가 벚꽃 축제라고 할 만큼 벚꽃이 지천에 흩날리지만 그 만큼 찾는 이가 많아 주변이 쉽게 오염되곤 한다 아름운 꽃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볼때면 마음이 아프다 아름다운 꽃을 즐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시민의식 또한 갖추길 당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