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 공유

제주살이 색다른 방법 소개 (게하 스텝/한달살이/일년살이) 2편

by 대충잉 2020. 3. 12.
반응형

 

제주살이 색다른 방법 소개 (게하 스텝/한달살이/일년살이) 2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제주살이의 여러 가지 형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제주살이는 한달살이, 1년살이, 게스트하우스 살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한달살이
 
가장 보편적이고 집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한달살이가 가장 구하기 쉽습니다
제주도에는 한달살이를 위한 집들이 굉장히 많고 활발한 하나의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에 한 달 살이 집을 구하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단, 한달살이 집들은 굉장히 이쁘고 호화롭게 꾸며져 있기 때문에 월세가 비싸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한 달 살이 비용이 조금 저렴한 집들은 오래된 원룸이나 펜션을 한달살이 방으로 임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일년살이
 
두 번째 제주살이 형태 중 하나인 일년살이는 연세로 계약할 수 있는 집을 알아보고 직장도 함께 알아봐야 합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된다면 직장은 상관 없겠지만 대부분 일년살이를 하시는 분들은 제주도에서 직장을 구하거나 직장을 먼저 구하고 제주도로 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일년살이는 제주에서 지내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대부분 일을 병행하면서 제주를 즐기는 형태로 지내고 계십니다.
 
한달살이를 위한 집들은 대부분 연세로 임대를 해 주지 않기 때문에 1년살이 용 집을 따로 구하셔야 됩니다
한달살이 집들이 이쁘다고 해서 연세로 계약을 하고 싶어도 임대인이 집이 망가지고 더러워지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임대해주지 않습니다.
연세로 계약을 한다고 해도 한달살이 비용에서 가격을 잘 깎아 주지 않기 때문에 비싸게 연세로 계약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일년살이를 하신다면 꼭 일년살이에 맞는 집을 알아보셔야 됩니다.
 

 

 

  • 게스트하우스 살이
 
마지막으로 게스트하우스 살이가 있는데요
게스트 하우스 스텝으로 게스트 하우스에서 일을 하면서 제주도에서 지내는 방법입니다.
 
게스트하우스 살이의 경우에는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1~2년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집을 구하는게 부담스럽거나 숙박비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게스트하우스 스텝으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살이의 장점은 제주도에 놀러 오시는 게스트 분들과 만날 수 있다는게 장점이지만  반대로 매일 새로운 사람을 만나야 되기 때문에 굉장히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파티 게스트하우스 같은 경우는 밤마다 늦게까지 파티를 할 경우도 많고 그러면 스텝들도 늦게까지 일을 해야 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스트하우스들은 페이를 지급하지 않고 게스트 하우스에서는 숙식을 제공하고 스텝은 노동력을 제공하는 형태의 계약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만나본 게스트하우스 살이 하시는 분들은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면 게스트하우스 살이 보다는 숙소를 직접 구해서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걸 추천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제주살이의 여러 형태의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제주살이 색다른 방법 소개 (게하 스텝/한달살이/일년살이) 2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