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생활 꿀팁 리뷰

인스타 GIF 올리는 법 / 동영상 변환하는 법! (어플 설치X)

by 대충잉 2020. 3. 8.
반응형

인스타 GIF 올리는 법 / 동영상 변환하는 법! (어플 설치X)


인스타그램 GIF파일 쉽게 올리는 법!


 

인스타그램에 gif파일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 gif파일을 동영상 파일로 전환해줘야 한다.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gif파일을 전환해주는 유료어플들을 소개해주거나 gif파일을 선택하고 화면을 녹화하여 동영상 파일을 만드는 방식을 많이 소개해주는데 번거러울 뿐만 아니라 화질도 굉장히 떨어진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단축어' 앱을 이용해 아주 쉽게 동영상파일로 전환하여 올릴 수 있다.

 


아이폰 ios12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단축어'라는 앱이 설치되어 있다.

단축어 앱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동작 패턴을 단축어로 생성하여 자동화 시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예를 들어 아침에 기상 알람이 울리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켜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오늘의 날씨를 알려주는 기능을 만들 수 있다.

또, gif파일을 만들때도 고속연속촬영한 이미지를 gif파일로 전환하여 사진앱에 저장되도록 명령어와 동작을 입력해주면 알아서 뚝딱 만들어준다.

gif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요청이 있다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단축어 다운로드



단축어 앱을 활용하여 gif파일을 동영상파일로 전환하는 방법!


 

화면을 캡처하여 설명할테니 사진을 보며 천천히 따라하면 됩니다.

우선 '단축어'앱을 실행해보자.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내가 생성한 '나의 단축어'리스트가 나온다.

아래에 있는 '단축어 생성' 버튼을 누르자.

 '단축어 생성'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동작 추가' 버튼을 누르자.

'동작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검색창이 나오게 된다. 여거시 '사진'을 검색하자.

'사진'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사진과 관련된 동작리스트가 나오게 된다.

동작 리스트에서 '사진 선택'을 누르자.

'사진 선택'을 누르면 단축어 편집 화면으로 다시 넘어 가게 되는데 여기서 '+'버튼을 눌러주자.

그리고 다시 검색창에 'gif'를 검색하여 'gif로부터 비디오 만들기'를 선택하자.

다시 편집화면에서 '+'버튼을 눌러준다.

검색창에 다시 '사진'을 검색하여 '사진 앨범에 저장'을 선택해 주자.

다시 편집화면으로 돌아와서 오른쪽 상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준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단축어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원하는 단축어 이름으로 설정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다.

알아보기 쉽게 'gif 비디오로 전환'이라고 저장하고 완료 하였다.

이렇게 다시 '나의 단축어'리스트로 돌아와 생성된 'gif 비디오로 전환' 단축어를 클릭하면 사진앨범 리스트로 넘어가고 거기서 gif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파일로 전환하여 저장해준다.


 

단축어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GIF파일 올리는 법을 검색하면 대부분 유료어플을 소개해주거나 워터마크가 찍혀나오는 어플들을 소개해주는데 이렇게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단축어 앱을 이용하면 훨씬 빠르고 손 쉽게 GIF파일을 동영상 파일로 전환하여 인스타에 업로드 할 수 있다.


 

 

댓글